[Unity] 사이퍼즈 파티 메이커 앱 개발기 - 구현 단계(3)
어쩌다보니 건드린지 꽤 된 파티 메이커.
사실은 조합을 어떻게 주어야할지에 대한 답이 안 나와서 미루고 있었음. 어쨌든 해결했으니 결과부터 보자.
조합 맞추기 시스템을 만들었다. 닉네임은 실제 사이퍼즈 닉네임이므로 불투명도를 0으로 해서 가려 놨음.
기존 앱에 추천 조합 보기 토글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 중 겪은 상황
기획 편에 나와있듯이 원래는 유저가 정조합을 설정할 수 있게끔 만들려 했었다.
물론, 함수로는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렇게 각 포지션에 인수를 주고, 유저그룹을 전달하면 조합이 배치된 유저그룹을 리턴하는 방식이다.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정조합은 4개로,
- 2탱 1근 2원
- 2탱 3원
- 2탱 2원 1서폿
- 1탱 1근 3원
이 4개 중 어떤 조합도 만들 수 없다면 랜덤으로 나오게끔 해결했다.
사퍼를 오랫동안 플레이한 결과로는 이 네개 말고는 뉴 메타가 만들어지지 않을 것 같았다.
그러므로, 유저 커스텀이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서 일괄 처리했다.
그렇다. UI 만들기 귀찮은 것 (...)
남은 일
- 광고를 달아야 한다. 만든 보람을 조금이라도 더 느껴보도록 하자.
- 파티에 같이 있어야 하는 유저, 즉 커플 유저가 양방향이 아닌 걸 고쳐야 한다.
ex) A는 B를 커플 유저로 등록했으나, B 유저를 확인해보면 A가 등록되어있지 않음
이건 사실 UserData 하위에 List<string>으로 커플 유저를 설정하게 해 놔서 생긴 문제다.
UserLovers를 아예 UserData 상위로 빼서 관리하거나, 아니면 등록 시 둘 다 등록되게끔 해야 한다.
전자가 나은 것 같음. 후자로 구현하면 User를 삭제할 때 모든 유저의 UserLovers를 확인해 지워야 한다.
- 이미 포지션 정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혹 포지션 정보가 없다고 뜨면서, 무작위로 조합을 구성했다는 버그가 뜬다.
그 유저들로 정조합을 만드는 데 실패한 것 같다. ^w^...
- 앱스토어 업로드용 스크린샷을 찍어야 한다.
사실 이게 제일 귀찮다. 너무 귀찮다.
아 그리고, 앱 아이콘은 그렸다.
파티 메이커에 맞는 사이퍼가 누구일지 한참 고민했는데, 대부분의 캐릭터가 험악하거나 인상이 좋지 않은 아이들만 있다는 것만 깨달았다 (...)
에밀리가 신캐로 나와줘서 다행이다. 너 없었으면 누굴 그려야 했겠니.
아무튼, 거의 다 만드니 기분이 좋다. 곧 앱스토어에 배포할 수 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