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oublsb

해치웠나는 조금은 라이트한 SRPG로 제작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쿼터뷰를 쓰기로 했다.

탑뷰도 물론 나쁘진 않다만, 사용하려고 마음먹은 에셋으로 맵을 돌려보니까 둘의 그래픽 차이가 좀 나서 별로였음.

 

쿼터뷰

 

탑뷰

 

그리고 내가 RPGMaker식의 탑뷰에 질려 있기도 했고 말이다.

아무튼, 오늘 작업한 건 두가지다.

 

1. 타일 메이커

2. 아이소메트릭 카메라

 

타일 메이커는 작업의 효율성을 위해 만든다.

실제로는 에디터로 맵을 만들어놓고, 결과물을 전부 스태틱 & 라이트맵 처리를 해 버릴 것이다.

JSON으로 데이터가 입출력을 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아이소메트릭 카메라는 쿼터뷰의 축이 다른 카메라와는 다르다보니, 직접 만들어야 했다.

 

아래는 결과.

 

 

Create 버튼은 테스트를 위해 랜덤으로 맵 내용만 바꾼다.

 

 

이후에는 타일 클릭 시 그래픽 변경 및 구조/장식물 올리기 작업을 진행하면 될 것 같다.

완료되면 JSON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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