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빌드 중 겪은 문제 정리
유니티 빌드를 하다 보면 별별 오류를 다 겪는다. 주로 SDK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그 오류들의 원인은 대체 무엇이고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글이 되겠다.
그리고 인터넷에 널린 글들을 찾아볼 필요 없도록 그냥 이 글에 다 넣어버릴 예정이다.
페이스북 SDK 에러 : debug.keystore 없음
[콘솔] Your Android setup is not correct. See Settings in Facebook menu.
[경고] Your android debug keystore is missing! You can create new one by creating and building empty Android project in Eclipse.
해결 방법
아무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Android 플랫폼으로, Development Build를 체크하고 빌드하면 된다.
나는 빌드 시간을 줄이기 위해 빈 프로젝트를 만들어 빌드했다.
원인
원래 디바이스에 APK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그 앱이 서명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디버그용 빌드는 보통 서명하지 않으므로, 랜덤하게 서명값을 만들어주는 debug.keystore를 사용한다.
이 debug.keystore는 디버그용 빌드를 한 번만 하더라도 자동으로 생성된다.
페이스북 SDK에서는 이 debug.keystore를 디버그용 빌드가 아닐 때에도 자동으로 참조하는 모양이다.
페이스북 SDK 에러 : 안드로이드 SDK 찾지 못함
[콘솔] Your Android setup is not correct. See Settings in Facebook menu.
[경고] You don't have the Android SDK setup! Go to Edit -> Preferences... and set your Android SDK Location under External Tools
해결 방법
1. Preferences/External Tools 윈도우를 연다.
2. Android SDK 항목의 Copy Path 버튼을 클릭해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3. 체크를 해제하고 방금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는다.
원인
상당히 어이없는데, 그냥 페이스북이 SDK를 인식하지 못하는 모양이다.
페이스북 SDK 에러 : OpenSSL 없음
[콘솔] Your Android setup is not correct. See Settings in Facebook menu.
[경고] OpenSSL not found. Make sure that OpenSSL is installed, and that it is in your path.
해결 방법
1. OpenSSL을 배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다.
2. 다운로드한 위치의 bin 폴더를 환경변수로 설정한다.
3. 유니티 및 유니티 허브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한다.
앱러빈 MAX SDK 에러 : android:attr/IStar를 찾을 수 없음
[콘솔]
Execution failed for task ':app:processDebugResources'.
> A failure occurred while executing co m.android.build.gradle.internal.tasks.Workers$ActionFacade
> Android resource linking failed
.../app/build/intermediates/incremental/mergeDevelopmentDebugResources/merged.dir/values/values.xml:2682: AAPT: error: resource android:attr/lStar not found.
해결 방법
Target API Level을 31 이상으로 둔다.
이 때 Automatic으로 두면 설치되어 있는 API의 최대값으로 지정되므로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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