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oublsb

늘상 클랜원들과 사이퍼즈를 돌리곤 하는데, 요새는 사람이 5인보다 많아서 파티를 나눠야 할 지경이 되었다.

하지만 어떻게든 5인팟이 만들어지게끔 "오늘 나는 안하겠다"며 양보하려는 착한 클랜원들을 보며... 고마웠지만 답답한 건 어쩔 수 없었다.

 

그냥 파티를 나눠줬으면 해!

 

하지만 일반 뽑기나 사다리타기 앱은 여러 예외 조건이 있어 그닥 도움이 되지 않았다.

어쩌겠는가. 직접 만들기로 했다.


조건

1. 인원에 따라 파티를 나눠야 한다. (8인이면 4/4, 9인이면 4/5, 3/3/3 등)

2. 같이 붙어 있어야 하는 사람들을 붙여놓아야 한다. (ex : 커플, 나는 이 사람 없으면 게임 안 하는 유저들)

3. 탱커/근딜러/원딜러/서포터 포지션을 가능한 한 정조합으로 만들어 나누면 좋다.

4. 세로 화면 UI 배치를 고려한다.

5. 유저 이름과 포지션 정보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존재해야 한다.

6. 포지션 정보는 최근 플레이 정보를 수집하여 가져올 수도 있다. (사이퍼즈 오픈 API 사용)

7. 유저 검색 시 최근 플레이한 파티원을 같이 추가할 수도 있다. (사이퍼즈 오픈 API 사용)


기획

본업이 기획자는 아니지만 혼자 만들 생각이었으므로 간만에 카카오 오븐을 꺼내서 UI/UX를 구상했다.

 

 

조건을 고려하다보니 매칭 화면에 3개의 체크박스가 들어갔는데, '인원수 다름 허용'의 용어가 어색하긴 하다.

명칭을 여러가지 생각해봐야겠다.

 

설정 탭에는 개발자 정보와 초기화 설정이 들어간다.

사이퍼즈 깔깔 유머는 심심한 유저들에게 이상한 개그를 팝업으로 띄워 줄 것이다.

캐릭터 이름으로 개그를 치고 싶었던.. 사심이 들어간 기획이다.

 

사이퍼즈 유저라면 대부분 아는 "카인이 차에서 나오면? 카아웃." 같은 거 말이다. 깔 깔 깔!

 

아무튼 이 정도면 매우 훌륭한 앱일 것이라 믿고, 개발을 시작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