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oublsb

이번에 추가된 기능만 언급하겠다.

 


1. 추가 검색 기능

유저 추가 시, 최근에 파티했던 유저도 자동으로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다.

Toggle로 되어 있어 추가하고 싶지 않은 유저는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편의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본 기능보다 노력이 더 들어가는 걸 보면, 역시 UX는 골치아픈 것 같다 (...)

 

 

2. 설정 화면

기획대로 구현했다. 조합 초기화는 사라졌지만.

또한 플레이어 정보를 가져올 때, 포지션을 가져오면 API 호출 횟수가 너무 많아져서 설정 화면에 따로 빼두었다.

 

사이퍼즈 API의 경우 1초에 호출 한도가 정해져있는데,

이를 고려하기 위해 실패 시 API Call을 잠시 기다렸다가 수행하거나, 쿼리를 나누어 사용하는 등의 일을 해야 했다.

 

유저 포지션을 가져오려면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는 API 호출을 수행해야 했는데,

일반전/공식전의 분류가 나뉘어져 있어서 매칭 정보를 두 번 불러와야 했다. 쿨럭쿨럭...

 

API 호출 증설 버튼을 눌러 횟수를 늘리긴 했는데,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겠다.

어차피 플레이어 추가나 포지션 데이터 가져오기는 앱 실행 중 최소로 쓰는 기능이지만... 조금 불안하다.

 

 

3. 유저 관리 화면 - 포지션 설정

포지션은 토글 형식으로, 플레이 가능한 포지션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다.

설정 탭에서 '유저 포지션 가져오기'를 누르면, 최근 플레이했던 포지션을 받아오므로 모든 유저를 직접 하나하나 눌러 수정할 필요는 없다.

다만 연습이나 예능으로 플레이했던 기록도 받아오므로 정확하진 않겠지만. 그럴 땐 사용자가 임의로 바꿔야 한다.

 

아직 이 포지션 세팅과 이어지는 기능은 없는데, 다음 개발 결과에서 사용할 것이다.

 

 

4. 사이퍼즈 깔깔 유머

기획 당시만 하더라도 이 기능을 구현할 생각에 좀 설레고 있었는데, 20개를 찾거나 만들어서 넣다 보니까 현타가 왔다.

하지만 모두가 경악하며 도망 버튼을 누를 생각을 하면 신나니까 괜찮다.

 

 

쿨럭쿨럭...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