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t 제작 일지] 대화 시스템 만들기 09 : 문장 데이터 불러오기
어우, 어제가 총선이었는데 개표방송을 보느라 못 잤다. 덕분에 제정신이 아님.
커피 두 잔 마시고 살아있다... 아무튼 이어서 해 볼까. 진척은 거의 없을 예정이다.
- 한꺼번에 많은 String 넘기기
List<string>으로 데이터를 넘길 수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러다보니 오류가 발생했는데, 별 건 아니고 Hide 단계에서 StopAllCoroutine을 돌렸기 때문에,
List<string>이 반복문을 돌리지 못하고 죽어버리는 것이었다.
메인으로 돌리는 Texting 코루틴만 Coroutine 자료형에 집어넣고 Stop하여 해결.
...리팩토링 좀 해야겠다 진짜로.
아무튼, 이렇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 하나의 String으로 한꺼번에 많은 데이터 넘기기
이건 split할 예정이다. `이나 \ 기호를 split 식별자로 두고 돌리면 List<string>으로 변환할 수 있겠지.
그런데, 이건 에셋에 적합한 형태는 아니니까 아예 편집 툴을 따로 만들까 한다.
...일단 나중에 생각한다.
- 리팩토링 필요
이대로는 뭐 코드 짠 사람이나 코드 보는 사람이나 못 알아먹게 생겼다. 고치도록 하자.
이왕이면 함수의 매개변수 요인을 몇 개 이상 두지 말고, 클래스로 생성하여 전달해주는 편이 훨씬 나아보인다.
완전 지저분함.
함수명도 고쳐야 한다. Texting? 이름이 확실하지 않다. 텍스트를 하는 중이라는 건데, 텍스트를 표시한다는 것인가?
그렇다고 한다면 _showText가 또 존재하는 것이 완벽하게 이상하지 않은가? 고치자.
- 버그
예... size랑 color랑 동시에 적용하면 오류가 난다. 저번에 해결했을 것 같았지만 역시 마음이 찜찜했던 이유가 남아 있었다. 그럼 그렇지. 스택으로 뽑아낸다고 하더라도, 이중으로 size 안에 size와 color를 적용하면 망할 게 뻔하다.
다음 예시를 보자.
/color:white//size:20//color:green/ 이라고 하면,
<color=white><size=20></color><color=green></size></color>
이걸 봐라. 완벽하게 버그가 나지 않는가. 괜히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효과를 줄 것이라고 선언하는 게 아니었다.
어이구야... 이걸 어떻게 한담. 정말 char 하나하나에 서식을 적용해주어야 하는 걸까...?
속 편한 방법으로는 size와 color를 동시에 쓸 수 없게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더 좋은 방법이 분명 있지 않을까?
으음.. 졸려서 거의 아무말 대잔치를 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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