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t 제작 일지] 대화 시스템 만들기 10 : 태그 오류 해결하기
글 작성자: Doublsb
오우. 벌써 이 프로젝트 시작한 지 10일째라니. 생각한 것보다 에셋 제작 기간이 길어져 간다.
아무튼, 오늘은 정말로 size/color 동시 적용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을 생각해서 왔다.
color 태그를 닫을 때 size 태그도 동시에 닫는 것이다. 별건 아니지만 이걸로 해결될 것 같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짜고 난 다음에 돌아오겠다.
#1 버그 해결 방법
dialogTexts.Add("/size:up/안녕. /size:down/내 이름은 /color:red/리/color:white/이다.");
dialogTexts.Add("/color:white//size:80//color:green/이 구문에 오류가 있었지?");
dialogTexts.Add("하지만 해결했지.");
기존이라면 <color=white><size=20></color><color=green></size></color>라는 식으로 출력되서 문제를 겪었겠지만.
지금은 태그를 동시에 열고 동시에 닫아서 해결했다.
color 태그나, size 태그의 호출이 있을 때 해당 내용을 한꺼번에 text에 추가하는 것이다.
</color></size><size=""><color="">
이렇게...!
#2 개선
그러나 color와 size가 바뀔 때마다 해당 구문을 출력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여러 번 크기와 색을 바꾸면 위의 그림처럼 중복 구문이 나타나게 된다.
좋은 방법은 당연하게도, text 출력 시작 이전에 태그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다.
이 방법으로 일단 쓸데없이 길었던 _sizing과 _coloring 함수를 수정했다.
...대신 얘네가 추가되었지만.
아무튼 char마다 text에 태그를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니 다행이다.
다음 시간에는 진짜로 리팩토링하자.
해당 커밋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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