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GUI InputField의 한글 입력 문제 해결하기
글 작성자: Doublsb
Unity의 UGUI에는 고질적인 한글 입력 문제가 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
이외에도 입력한 한글이 바로 Inputfield에 나타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많았다.
이 현상을 해결하려고 GUI TextField를 쓰는 등 다양한 짓을 해봤었으나, 최근 확실한 해결 방법이 나왔다.
forum.unity.com/threads/inputfield-bugs-korean-language.728858/
본 링크에서 한국인 개발자분이 제보해주신 덕에 유니티 UI팀에서 업데이트를 했다.
단, 일반적인 UGUI로는 버그가 해결되지 않고, Text Mesh Pro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한글 입력 버그는 TMP 2.1.1 버전에서 패치되었는데, 유니티 2019.4.13f1 이상의 버전을 사용해야만 한다.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르자.
1. 유니티 2019.4.13f1 이상의 버전 실행
2. Window/Package Manager 실행
3. TextMeshPro를 적용 및 업데이트
4. 일반 InputField가 아닌, TextMeshPro의 InputField를 사용
5. 정상 출력됨
혹시 한글을 입력했는데 네모로 출력되는 문제가 있다면,
Window/TextMeshPro/Font Asset Creator에서 한글 폰트를 따로 만들어야 한다.
이 부분은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드레서블 에셋 (1) (0) | 2022.04.10 |
---|---|
Unity TextMesh Pro Sprite : 이모티콘 및 아이콘을 런타임에 동적으로 생성 또는 변경하기 (2) | 2021.08.01 |
그래픽(스프라이트) 없이도 UI Raycast하기 (0) | 2020.08.04 |
Unity : Child를 Destroy 후 ChildCount를 참조할 때 문제상황 (1) | 2019.11.28 |
ML-Agents 공부 (3) 190818 (0) | 2019.08.1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어드레서블 에셋 (1)
어드레서블 에셋 (1)
2022.04.10 -
Unity TextMesh Pro Sprite : 이모티콘 및 아이콘을 런타임에 동적으로 생성 또는 변경하기
Unity TextMesh Pro Sprite : 이모티콘 및 아이콘을 런타임에 동적으로 생성 또는 변경하기
2021.08.01 -
그래픽(스프라이트) 없이도 UI Raycast하기
그래픽(스프라이트) 없이도 UI Raycast하기
2020.08.04 -
Unity : Child를 Destroy 후 ChildCount를 참조할 때 문제상황
Unity : Child를 Destroy 후 ChildCount를 참조할 때 문제상황
2019.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