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oublsb



- 투명도로 그림이 자연스럽게 나타나게끔 해 보자.


Show Picture(그림의 표시)로 Opacity(투명도)를 0으로 설정해놓은 뒤, 

Move Pictrue(그림의 이동)으로 시간이 가면서 Opacity(투명도)가 255가 되도록 설정해놓으면 그림이 부드럽게 나타나게 만들 수 있다.








- 그림을 여러 장 표시해서 애니메이션처럼 만들 수 있다.



연속되는 그림을 작은 프레임 간격으로 표시하면, 애니메이션처럼 만들 수 있다.




- 그림을 회전시켜 보자.


같은 이치로, Rotate Picture를 작은 프레임 간격으로 여러 번 표시하면 그림이 돌아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 그림을 여러 장 겹칠 수 있다.


Show Picture(그림의 표시)의 Number(번호)는 그림을 겹칠 때, 몇 번째로 위에 놓을 것인지 결정하는 기능이다.



이런 식으로 번호를 지정해놓으면, 배경 위에 주인공 그림이 출력된다.





- 그림을 플레이어가 움직이게끔 할 수도 있다.





그림의 위치를 변수로 지정해 놓고, 그 변수를 조작에 따라 이동하게끔 하면 방향키에 따라 그림이 이동하게 만들 수 있다.

이를 응용하면 맵칩이나 캐릭터칩 다 때려치우고 그림만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도 있다. 대신 직접 모든 이벤트를 만들어줘야하기 때문에 많이 귀찮다.




- Show Picture와 Move Picture로 오프닝을 만들어 보자.




큰 사이즈의 그림을 준비하고, Move Picture로 그림을 움직이자.




움직이는 그림으로 오프닝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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