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oublsb

무려 글 두개만에 소재가 떨어졌네여. 결국 이벤트 응용 관련 글을 쓰게 됐습니다 (...)




애니메이션으로 화면에 글자를 띄워 보자



1. 왜 그렇게 하는가?


픽쳐로 화면에 띄울 수도 있을텐데, 왜 굳이 애니메이션으로 하는가에 대해서 궁금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유는 픽쳐는 화면에 그림을 띄우는 것이고, 애니메이션은 이벤트에 그림을 띄우는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 '호엑'이라는 글자를 픽쳐(그림의 표시)로 띄웠다고 해 보자. 그럼 주인공이 옆으로 이동했을 때 '호엑'이라는 글자는 어디 있는가?

당연히 맵 중앙에 그대로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애니메이션으로 '호엑'을 표시했을 때는 어떤가?

사진에서 빨간색 상자가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는 이벤트의 위치이다.

이 경우는 주인공이 옆으로 이동했을 때, 이벤트 위치 위에 표시될 것이다.




결론은, 이벤트 위에 표시하면 이런 상황을 만들고 싶을 때 편하다는 것이다.


..이런 짓을 왜 하는지 좀 기묘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그냥 스크립트에 능하다면 스크립트 해도 된다.




2. 만드는 방법


이번에는 이 '불탄다' 애니메이션을 쓸 것이다.

첨부파일에 올려놓았으니,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사용해도 상관 없다.




이 애니메이션 파일을 화면에 띄워보도록 하자.

데이터베이스 창의 애니메이션 탭에서 애니메이션을 편집하자.





참고로, 애니메이션을 선명하게 나오게 하려면 Blending을 Normal로 둬야 한다.


불타는 애니메이션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이 애니메이션을 화면에 고정하자.




새 이벤트를 만들고, Show Animation에 가서 방금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을 실행하자.




Trigger를 Parallel Process로 놓고, 실행시켜보자.



완성되었다.



3. 응용 예시


예시가 잉여레인저라 정말 죄송하기 그지없습니다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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